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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나누기/일반상식

분당치과 분당맛집을 통해서, 환자 충성도를 높이는 6가지 방법에 대한 소고



분당치과 분당맛집을 통해서, 환자 충성도를 높이는 6가지 방법에 대한 소고 





충성도를 높이는 법 (Lead for Loyalty) 










1차 의료기관을 운영하다 보면 

아주 유사한 다른 업종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Benchmaking을 하게 되는 

저 같은 경우는 1차의료기관의 특성과 대부분 아주 유사한 업종이 요식업이고 

소아과와 비슷한 또다른 업종은 동물 병원이였습니다. 






맛집이론이라고 제 나름대로 이름을 붙힌 것인데 

맛집이론은 그야 말로 맛집에 사람들이 가는 이유에 대한 고민입니다. 











 

대부분 맛집은 허름하고 교통도 편하지 않으며 

심지어 주인이 욕을 하는 경우(욕장이 할머니 맛집) 과 같은 경우에도

 사람들이 그 집에서 음식을 먹으려고 줄을 서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아무리 인터넷이 발달하고 SNS가 발달해서 그러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광고를 하는 음식점보다

 제가 경험해 보고 저한테 맞는 맛집은 따로 있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요즘 환자들은 다양한 병원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한 병원에 매달릴 필요도 없고 만족 여부를 떠나 쉽게 마음을 바꿀 수도 있지요. 


그래서 많은 이들이 요즘같이 정보가 상품정보가 도처에 널려 있고 

인터넷이 자유로운 환경에서 병원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중심의 접근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에 이의가 있을리가 없습니다. 










 

고객중심의 접근방식의 가장 큰 목적은 


병원이나 원장에 대해 높은 충성도(loyalty)를 보이는

 확실한 ‘단골’ 환자를 확보하는 일입니다. 


맛집이론이라고 하는데 맛집은 그 충성도가 엄청 강해서 시도때도 없이 그 맛이 기억이 나고 

그것을 먹기위해서 불편함을 감수하고 줄을 서는 짜증을 감수하는 것이 맛집이 가지고 있는 로얄티의 강점이지요



 

 

충성도 높은 환자들은 그들을 확보하는 데 비용이 적게 들고,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향이 있으며 새로운 제품이 나오게 되면 

그 제품의 구입을 꺼려하지 않는 신뢰를 가지고 있게 됩니다. 

게다가 이들은 자기가 구입한 의료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는 역할(즉 Big Mouth) 까지 해주고 있죠.

 따라서 로열티 높은 고객의 수가 늘어나면 운영비용이 줄게 되어 결국은 병원수익이 증대되는 것입니다.


 

출처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 저자 : Frederic Reichheld

2차 저작자 김우성의 의원경영이야기   http://hif.co.kr/1206?cat=3

맛집을 향해서 ; 환자 충성도를 높이는 6가지 방법








그렇다면

분당치과 물방울레이스치과에서 추천하는 치료방법은
환자 충성도를 높이는 6가지 방법에 대해 분석해 봐야 한다





먼저

환자는 치과치료에서 무엇을 두려워하고 

통증에 대한 무서움을 얼마나 느끼고 있고 

분당치과 물방울레이스치과를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



원장의 경력이 20년이 넘어서 믿고 신뢰할 수 있어서 그런지?
큰 치과라서 시설도 좋고 치위생사 직원들이 친절하고 설명을 잘해서 그런지?
분당치과에서는 가장 안아프게 한다고 소문나서 그런지?
수면치료와 레이저치료를 한다는 데

다른 치과와 다르게 차별화 되어 있고 뭔가 잘 할 것 같아서 그런지?

직장인들에게는 치료할 시간이 없는 데

원데이치료로 하루만에 치과치료가 다끝나서 장점이 있어서 그런지?
요즘 hot한 3D 프린터 치료로 바쁜 사람들에게 혜택이 있어서 그런지?
급속교정으로 안전하게 빠르게 치료하는 노하우가 있어서 그런지?
분당에서는 사랑니를 가장 잘 빼는 치과라고 소문나서 그런지?에 대한 분석을 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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