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일반상식

미국 의사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영양제는?

미국 의사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영양제는? 




46세 넘는 의사 10명 중 6명은 "영양제 챙깁니다"

 

다음으로 눈에 띄는 조사 결과는 영양제 섭취율이다. 

미국 의사들은 건강을 위해 어떤 영양제를 먹고 있을까.







 ▲ 미국 의사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영양제는?(출처: 메드스케이프)






 46세가 넘는 의사의 62%, 45세 이하 의사 48%가 영양제를 먹고 있었다.

 남성보다는 여성의 영양제 섭취율이 더 높았다.

 



종합비타민의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남성의 3분의1, 여성의 37%가 종합비타민을 이용하고 있었다. 

두번째로 인기많은 영양제는 비타민D.


 

이밖의 영양제에서는 남녀에서 조금 차이 있었다. 

여성 의사들은 칼슘, 오메가3 등을 챙겨 먹었다.

남성은 오메가3, 항산화제, 비타민B 순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박양명 메디칼타임즈



미국 의사분들도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군요 ^^



얼음2